2009. 4. 15. 08:43

AN25 무선시리얼 멀티포인트 네트워크 트리 구조 설정하기(EN) 4/4

 

핸디포트의 멀티포인트 모드 응용 방법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핸디포트의 멀티포인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하여는 소프트웨어 버전 3.2 또는 이상이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버전 3.1까지는 멀티포인트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핸디포트의 멀티포인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N, SN EN 모두 소프트웨어 버전 3.2 이상이어야 합니다.

 

1. EN 설정하기

핸디포트 멀티포인트 네트워크에서 각각의 장치에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연결되는 EN 설정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EN 다음과 같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연결모드: Register & Connect 모드

- 1개의 Outgoing Connection 이용 MN 또는 SN 연결

-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리얼 장치와 연결

 

 

2. EN Settings-AdrM 설정

MN-SN-EN Network에서 Address 모드를 위한 수동 EN 설정 방법입니다.

 

1 단계: RST 버튼을 동작시켜 설정 모드로 진입한 다음 5 후에 <CR> 입력합니다.

 

2 단계: 연결모드 변경을 위한 명령어 ‘M’ 입력하고 “2<CR>” 입력합니다.

 

3 단계: MN 또는 상위 SN 주소 입력을 위해 명령어 A 실행하고 상위 노드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4 단계: 상위 노드에 연결될 순서를 정하고 위하여 명령어 ‘C’ 입력하고 원하는 값을 입력합니다. Serial Port 설정을 위한 범위는 UART 활성화한 MN 상위노드로 하는 경우는 1 - 7, 이외는 반드시 1 - 6 사이어야 합니다. 또한, 같은 상위노드를 사용하는 EN 반드시 유일한 값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5 단계: Address 모드 설정 명령어 “LA” 입력 “1<CR>” 입력하여 Address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Address 모드가 활성화 되면 재시작 확장 명령어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6 단계: 설정을 확인하고 명령어 ‘X’ 실행하여 변경사항을 적용합니다.

 

 

무선시리얼 솔루션, 핸디포트 by 핸디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