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2. 10. 10:10

MSPP59 윈도우 XP 서비스 팩 2 이상에서 윈도우 스택 사용하기 5/5

 

윈도우 XP 서비스 2 이상에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블루투스 스택 (소프트웨어) 사용법에 대하여 기술합니다.

 

 

5. PC(윈도우 XP 서비스 2 이상)에서 핸디포트 등록하기

USB 동글 (HPU-120) 이용한 무선멀티포트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4 단계: 장치 탐색이 끝나면 추가하려는 블루투스 장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예에서는 이름이 WinSlave1 HPS-120 추가합니다.)

 

5 단계: 암호 설정 화면에서 암호 직접 선택 선택하고 HPS-120에서 설정한 암호를 입력 다음을 클릭합니다. (예로는 “1111” 입력합니다. 반드시 핸디포트에 설정한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암호가 다르면 무선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6 단계: 패스 교환 창에서 정상적으로 핸디포트(HPS-120) 설정이 이루어지면 Bluetooth 장치 추가 마법사 완료 창이 보여집니다. 이때 반드시 기억하실 사항은 나가는 COM 포트: 포트 번호입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COM19입니다. 마침을 클릭하여 Bluetooth 장치 추가 마법사를 종료합니다.

 

7 단계: 핸디포트(HPS-120) 연결을 위해 사용하시는 응용 프로그램을 열고 COM포트를 나가는 COM 포트번호(예에서는 COM19) 설정하면 자동으로 무선연결 됩니다. 핸디포트의 LNK LED 상태 데이터 통신상태를 이용하여 무선연결을 확인하실 있습니다.

 

) 1대다 통신을 위해서는 핸디포트(HPS-120) 수만큼(최대 7) 위의 2 ~ 6 단계를 반복합니다. 참고로, MSPP(BlueSoleil) 비교하여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블루투스 프로그램의 장점은 등록 해당 COM 포트만 열면 자동으로 무선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무선시리얼 솔루션, 핸디포트 by 핸디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