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3. 15. 09:23

폴링 시스템에서 핸디포트 이용 일대다 구현 예 17 무선시리얼통신

 

 

핸디포트를 이용하여 폴링 (Polling) 의한 일대다 통신을 구현하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설명합니다.

 

 

1. Issue 사항

- 이동체의 제어기에서 INQstart 송신 시점 결정하는 구현이 전체 폴링에 의한 데이터 수집 성능의 성패를 좌우할 있습니다.

- 특정 지역 (차고지) 내에 이상의 데이터 수집기 (회사 또는 그룹에 의한 구분 필요 ) 존재할 각각의 그룹을 구분하기 위한 코드 체계화가 필요합니다.

- 데이터 수집기에서 이동체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이동체 최대 10초의 오버헤드 시간 (기존 무선연결 해제 새로운 무선연결 완료를 위한 절차 ) 필요합니다.

- 데이터 수집기에는 성능이 좋은 안테나 등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할 있는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있습니다.

- 필요에 따라 커버리지 내에 데이터 수집 시간을 줄이기 위해 이상의 데이터 수집기를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 핸디포트를 이용한 폴링에 의한 일대다 통신 구현 시에는 핸디포트의 동작모드를 적절하게 수정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조사인 핸디웨이브 (www.handywave.com) 문의 바랍니다.

- 기타 핸디포트를 이용한 폴링에 의한 일대다 통신 구현 관련 질문사항은 제조사인 핸디웨이브 (www.handywave.com) 연락 바랍니다.

 

 

무선시리얼 솔루션, 핸디포트 by 핸디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