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 7. 08:48

사용매뉴얼 - 핸디포트 무선연결 해제하기(D) 30

 

핸디포트의 무선연결을 명령어모드로 전환 해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1. 공통사항

핸디포트가 PC 연결되어 있고 PC에는 하이퍼터미널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를 가정합니다. 또한, 핸디포트가 설정을 위한 초기 단계를 시작한 상태라고 가정합니다. (사용매뉴얼 - 핸디포트 설정 시작하기 1 참조)

 

핸디포트가 확장명령어모드에 있으면 무선연결 되어 있는 상태에서 명령어모드로 전환 무선연결 해제 명령어를 이용하여 무선연결을 해제할 있습니다.

- 명령어: AT+ZD<CR>

 

무선연결 명령어모드에서 다시 정상통신 상태인 데이터모드로 전환하는 명령어는 “AT+ZR”입니다. 무선연결 핸디포트를 Escape Sequence 의해 명령어모드로 전환하여 원하는 작업을 종료 다시 정상적인 데이터통신 상태로 되돌리는 명령어입니다.

- 데이터모드로 전환 명령어: “AT+ZR”

 

무선연결 핸디포트가 확장명령어모드로 동작하면 정상적인 무선통신 상태에서 명령어모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 핸디포트는 반드시 확장명령어모드로 동작해야 합니다. 확장명령어모드에 있는 핸디포트는 무선연결돼지 않은 상태에서 “AT+ZV” 명령어를 입력하면, Escape Character 정보를 추가적으로 출력합니다. Escape Character 핸디포트가 확장명령어모드에 있을 , 무선연결 명령어모드로 전환하는 쓰이는 문자입니다. 기본설정 값은 ‘+’입니다. 무선연결 명령어 모드 전환은 Escape Sequence 의해 활성화되며, 기본설정 값은 “+++”입니다. 무선연결 상태에서 명령어모드 전환은 WAIT COMMAN 연결모드, 리모트 핸디포트 설정변경 등을 위해 사용할 있습니다.

- Escape Character: Escape Sequence 구성 문자. (기본설정: ‘+’)

- Escape Sequence: 무선연결상태에서 명령어모드로 전환시키는 문자열. (기본설정: “+++”)

 

핸디포트 명령어모드는 동작모드 파라미터 Functions(W) 의해 결정되며, 명령어 모드는 버튼모드와 확장명령어모드로 구성됩니다. 핸디포트 솔루션 버튼이 없이 모델은 확장명령어모드가 기본설정이며, 버튼이 있는 모델은 버튼모드가 기본설정입니다. 확장명령어모드에서는 버튼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 Functions(W) 설정: 명령어 (LW) 입력 “D<CR>” 또는 “E<CR>” 입력

 - D: 기본설정 (버튼모드)

 - E: 확장명령어모드

 

 

2. 핸디포트 무선연결 해제하기

- 1 단계: 핸디포트의 무선연결을 LNK LED 점등상태로 확인

- 2 단계: Escape Sequence, “+++” 입력하여 데이터모드에서 명령어 모드로 전환

- 3 단계: 핸디포트 무선연결 해제 명령어 “AT+ZD<CR>” 입력하여 무선연결 해제

- 4 단계: 핸디포트의 LNK LED 통해 무선연결 해제 재확인

 

 

무선시리얼 솔루션, 핸디포트 by 핸디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