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28. 09:12

무선시리얼 통신하기 - 핸디포트 이용 시험실에서 무선시리얼 통신하기

 

핸디포트를 이용한 시스템 개발 시험실 또는 시스템 운용실에서 모니터링을 위한 무선시리얼 통신하는 방법입니다.

 


 

시스템 개발시에는 개발자가 개발 보드(카드) 디버깅하는데 시리얼포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또한, 시스템 운용 중에도 자주는 아니지만 시스템 점검시 시리얼포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하나의 시스템은 여러 개의 개별 보드(카드)들로 이루어 집니다. 이때, 핸디포트를 사용하면 여러 개의 보드(카드) PC 간에 무선시리얼 통신 (일대일 또는 일대다) 가능합니다.

 

 

1. 구성 (개별 보드(카드) PC )

 

1.1. PC

일대일의 경우 PC에는 시리얼 타입 핸디포트를 사용합니다. 일대다의 경우 PC에는 USB 타입 핸디포트를 이용합니다. 시리얼 타입 핸디포트의 경우에는 별도의 디바이스 드라이버 없이 사용하며, USB 타입 핸디포트의 경우 해당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USB 타입 핸디포트의 경우 동시 최대 17까지 연결 가능합니다.

 

1.2. 시스템 (개별보드 또는 카드)

각각의 보드 또는 카드에 시리얼 타입 핸디포트를 장착합니다. 일대일 또는 일대다 연결 타입에 따라 각각의 핸디포트 설정이 달라질 있습니다.

 

 

2. 운용

- 일대일의 경우: PC 개발 보드(카드) 핸디포트를 장착하고 전원 연결 LED 통해 무선 연결을 확인하고 무선시리얼 통신을 사용합니다.

- 일대다의 경우

  - 각각의 보드(카드) 시리얼 타입 핸디포트를 장착하고 전원을 공급합니다.

  - PC USB 타입 핸디포트를 장착하고 블루투스 연결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 블루투스 연결 프로그램에서 주변의 블루투스 장치들을 찾고 연결하고자 하는 장치들을 연결 무선시리얼 통신을 사용합니다.

 

 

무선시리얼 솔루션, 핸디포트 by 핸디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