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 15. 08:52

사용매뉴얼 - 핸디포트에서 탐색실행취소하기(U) 36

 

핸디포트가 WAIT COMMAND 연결모드에 있을 탐색실행 해당 탐색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탐색실행 취소는 반드시 핸디포트가 확장명령어모드와 WAIT COMMAND 연결모드에 있을 때만이 유효합니다. 탐색을 실행하면 주변에서 탐색된 디바이스의 BD_ADDR 기본값으로 출력하며, 주어진 파라미터 하나를 만족할 때까지 계속합니다. 탐색을 완료하면, “EOI (End of Inquiry)” 출력합니다. 탐색실행 완료 전에 해당탐색을 취소할 있습니다.

- 탐색실행취소

 - 명령어: AT+ZD

 

 

1. WAIT COMMAND 연결모드 (3)

- WAIT COMMAND 연결모드는 핸디포트가 명령어를 기다리는 모드로 동작하게 됩니다. 연결모드에서는 핸디포트에 블루투스 장치 탐색, 특정 장치 연결, 연결된 장치에서 연결해제 등의 명령어를 통해 해당 핸디포트를 제어할 있습니다. WAIT COMMAND 연결모드는 확장명령어를 사용할 있는 동작모드와 함께 사용할 있습니다.

핸디포트가 WAIT COMMAND 연결모드에 있으면 명령어 “AT+ZV” 입력시, 출력으로 Inquiry Para, Connect Timeout Escape Character 추가됩니다.

참고로, HPS-120 HPS-200 WAIT COMMAND 연결모드에 있으면 OPR LED 소등됩니다. 탐색 연결 명령어가 수행되면 OPR LED 동작합니다.

- 설정순서

- 1 단계: 해당 핸디포트의 연결모드를 WAIT COMMAND 연결모드로 전환합니다. (M)

- 2 단계: 확장명령어 동작모드로 전환합니다. (LWE<CR>)

- 3 단계: 설정을 확인하고 (V) 변경된 설정을 적용하기 위해 해당 핸디포트를 재시작합니다. (X)

 

 

2. 탐색실행취소

- 1 단계: 명령어 “AT+ZI<CR>” 입력하여 연속적인 탐색 실행

- 2 단계: 탐색결과 출력 확인 탐색취소 명령어 “AT+ZU” 입력

- 3 단계: 탐색취소 확인

 

 

무선시리얼 솔루션, 핸디포트 by 핸디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