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 16. 09:25

사용매뉴얼 - 핸디포트 명령어 모음 37

 

핸디포트의 설정 관련 사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핸디포트는 버튼모드와 버튼모드가 있습니다. 버튼모드는 RST (Reset) 버튼이 있는 HPS-110, HPS-120 HPS-200 기본설정입니다. HCS-03 경우 버튼모드가 기본설정입니다. Reset 버튼이 있는 핸디포트도 설정에 의해 버튼모드로 동작할 있습니다.

 

 

1. 공통사항

핸디포트의 설정 변경을 위해서는 COM 포트가 있는 PC (또는 USB-to-Serial 컨버터를 이용 USB 포트 사용) 터미널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여기에서는 터미널 프로그램으로 하이퍼터미널을 예로 들겠습니다. 또한, 핸디포트의 COM 포트는 9600 8-N-1 기본설정을 전제로 설명하겠습니다. 참고로 모든 명령어는 알파벳 대문자로 이루어집니다.

1 단계: 하이퍼터미널을 열고 9600 8-N-1, 흐름제어 없음, 에뮬레이션 VT100 로컬에코를 ON으로 설정합니다. (Technical Note - 하이퍼터미널 설정하기 참조)

2 단계: 핸디포트를 PC COM 포트에 연결하고 핸디포트에 전원을 인가합니다.

 

 

2. 버튼모드에서 핸디포트 설정 시작하기

- RST (Reset) 버튼을 1 정도 누르고 하이퍼터미널의 출력 “Set PC COM port to the default settings of adapter. And 5-sec later, hit <CR>.” 확인 지시문에 따라 5 <CR> 입력하고 다음과 같이 핸디포트의 현재 설정 상태를 확인합니다.

 

 

3. 버튼모드에서 핸디포트 설정 시작하기

- 버튼모드에서는 핸디포트가 무선 연결되지 않았을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연속해서 5 이상 명령어를 잘못 입력하면 핸디포트는 이상 명령어를 인식하지 않는 모드로 동작합니다. 이때에는 핸디포트의 전원을 OFF, ON하여 핸디포트가 명령어를 인식하는 모드로 전환해야 합니다.

 

 

4. 명령어 모음




 

무선시리얼 솔루션, 핸디포트 by 핸디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