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20. 14:33

무선시리얼 통신하기 - 핸디포트를 이용한 LED 조명 표출 제어하기 2

 

핸디포트를 이용한 도로 또는 공원 등의 LED 장식한 가로등의 LED 표출을 무선으로 제어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가로등은 30에서 50미터 정도의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어 유선으로 LED 제어기를 연결하기에는 많은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특히, 도로의 경우 상대편 가로등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유선을 매설해야 하는 거의 작업이 불가능할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유선으로 설치를 했을 경우에도 이를 유지보수하기 위해서는 각별한 노력과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경우 핸디포트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LED 제어기 간을 연결하면 쉽게 설치할 있을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도 매우 용이합니다. 다음에서 핸디포트를 이용한 LED 조명 표출 제어방법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1. 구성

각각의 가로등에는 LED 조명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기 각각의 LED 제어기를 무선연결하기 위한 핸디포트로 구성됩니다.

 

1.1. 전체 LED 조명 마스터 제어기

- 전체 LED 조명의 표출을 제어하는 마스터 제어기는 j 위치합니다. 마스터 제어기는 각각의 제어기에게 LED 조명의 표출 방법을 전송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핸디포트는 마스터 제어기에서 송신되는 데이터를 무선으로 송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여기서는 번째 중간 LED 조명 제어기에 장착되어 있는 핸디포트, 번째 번째 종단 LED 조명 제어기에 장착되어 있는 핸디포트에 표출 내용을 무선으로 전송합니다. , 13 Point-to-Multipoint 연결을 구성합니다.

 

1.2. 중간 LED 조명 제어기

- 중간 LED 조명 제어기는 k 위치하며, 마스터 제어기에서 받은 LED 조명 표출 방식에 따라 LED 제어합니다.

- 핸디포트는 이전 제어기에서 받은 데이터를 해당 제어기에 전달하고 동일한 데이터를 다음 중간 LED 조명 제어기 종단 LED 조명 제어기에 장착되어 있는 핸디포트에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12 Point-to-Multipoint 연결을 구성합니다.

 

1.3. 종단 LED 조명 제어기

- 종단 LED 조명 제어기는 l 위치하며, 이전 제어기에서 받은 데이터를 가지고 LED 조명을 표출합니다.

- 핸디포트는 이전 제어기에 장착된 핸디포트에서 받을 데이터를 해당 제어기에 시리얼로 전송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2. 핸디포트의 구성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핸디포트는 3가지 형태로 동작합니다.

2.1. j 역할

해당 위치의 핸디포트는 전체 무선 다중 네트워크의 처음에 위치하며 다음과 같이 설정됩니다. 제어기에서 받은 데이터를 무선으로 3개의 핸디포트에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동작모드: MN (Master Node)

- 연결모드: WAIT 모드

 

2.2. k 역할

해당 위치의 핸디포트는 전체 무선 다중 네트워크의 중계 역할을 담당하며, 이전 핸디포트에서 받은 데이터를 해당 제어기에 전달하고 다음 중간 LED 조명 제어기의 핸디포트 종단 LED 조명 제어기의 핸디포트, 2개에 무선으로 전송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동작모드: SN (Sub Node) 모드

- 연결모드: Register & Connect 모드

- Target BD_ADDR 설정: 바로 전달 핸디포트의 BD_ADDR 설정

 

2.3. l 역할

해당 위치의 핸디포트는 무선 다중 네트워크의 마지막으로 마스터 제어기 또는 중간 제어기의 핸디포트가 무선으로 전송한 데이터를 해당 제어기에 시리얼 포트를 통해 전송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동작모드: EN (End Node, 핸디포트의 기본설정 )

- 연결모드: Register & Connect 모드

- Target BD_ADDR 설정: 표출 내용을 전달할 핸디포트의 BD_ADDR 설정

 

2.4. 적용가능 핸디포트

무선 중계 네트워크에는 모든 핸디포트 시리즈의 적용이 가능합니다.

- HPS-110

- HPS-120

- HPS-200

- HCS-03

- 적용 가능한 가로등 : 제한 없음

 

 

3. LED 조명 표출 방식

무선 다중 네트워크에서의 LED 조명 표출 방식은 그림의 화살표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 양쪽의 가로등에 장착된 LED 조명이 같은 표출을 있도록 구성됩니다.

 

 

무선시리얼 솔루션, 핸디포트 by 핸디웨이브